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서비스 제공 목적과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기본적 인사항에 대해 아주 간략하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서비스 안내
1.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서비스 제공 목적
2. 부동산 거래신고 서비스 이용을 위한 준비사항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관 리스템 서비스 바로가기(https://rtms.molit.go.kr/index.do)
1.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Real Estate Transaction Management System : RTMS) 서비스 제공 목적
부동산 거래 계약신고, 부동산 등기 등 부동산 거래와 연관된 여러 가지 업무를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월세 신고제가 도입되어 부동산 거래와 관련된 신고를 해야 하는 국민들이 시청, 군청, 군청 같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신고처리를 할 수 있으며 제출해야 하는 첨부서류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공인적인 부분에서는 이중계약과 다운계약 등을 통한 탈세를 방지하고 투병한 부동산 거래질서를 확립함으로써 비정상의 정상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2. 부동산 거래신고 서비스 이용을 위한 준비사항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은 거래당사자 또는 신청인이 인터넷으로 부동산 거래신고서를 작성하고 신고처리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거래당사자 또는 부동산 중개업자는 거래 목적물이 위치한 시청, 군청, 구청 홈페이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에 로그인하여 부동산 거래 신고서를 작성 및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사이버상 전자거래에서 실제 인감과 동일한 효력을 가진 공동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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