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보험 환급 받는 방법 콜센터 전화 한통이면 끝

by lbvorno 2023. 6. 19.

자동차보험 환급받는 방법

콜센터 전화 한통이면 끝

 

 

자동차 보험 가입은 월 단위가 아니라 년 단위로 매년 가입했던 날짜를 기점으로 1년을 기한으로 합니다. 그런데 중간에 다른 차를 새로 구입하거나 중고차로 판매하거나 폐차하는 등의 사유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반드시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자동차보험 환급입니다.

 

 

1. 자동차보험 환급 사유

자동차보험도 상품이기 때문에 특별한 사유가 생기는 경유 환불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환급 사유는 아래와 같은 경우들을 들 수 있겠습니다.

 

  • 중고 자동차 판매 후 보험 해지
  • 폐차 후 보험료 환급

 

2. 자동차보험 돌려받는 방법

아직 보험기간이 남아 있다면 돌려받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회사 콜센터에 전화 한 통 하셔서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차를 팔아서 보험료를 돌려받으려고 전화했어요.

or

차를 폐차해서 보험료를 돌려받으려고 전화했어요.

이 정도로만 직원에게 전달하시면 본인 확인을 거쳐 알아서 척척 해결해 줍니다.

 

 

3. 자동차보험료 환급 필요서류

이전된 자동차등록증이나 중고차 판매 상사 명판이 찍혀있는 거래계약서가 필요했다고 하는데 최근에는 이러한 서류를 내지 않아도 환급이 됩니다.

 

콜센터 직원이 환급 대상자 성명, 주소, 자동차번호, 차종, 환급계좌 정보만 요구한 후 중고차로 매도한 경우 양수인 자동차 보험 가입 상태 확인 후 알려준 환급계좌로 바로 입금해 줍니다.

 

 

 

4. 자동차보험료 환급 수수료

자동차보험료 환급을 받는 과정에서 일체의 수수료 같은 것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동차보험 환급 받는 방법 가입한 보험사에 전화만 하면 알아서 다 해주니까 사실 방법이라고 알려드릴 것도 없습니다.

 

중고차로 타던 차를 판매하시거나 폐차하는 등의 사유가 생기셨다면 잊지 말고 자동차보험 환급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