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 관리비 납부 자주 묻는 질문
아파트아이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관리비 납부방법, 자동이체 출금, 현금영수증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아파트아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
아파트아이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변경, 해지는 해당 카드사 또는 은행에 직접 연락해야 가능합니다. 기존 자동이체 서비스를 이용 중인데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할 때에는 이용하던 서비스를 해지한 후 변경 신청해야 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서비스는 거주하는 아파트 동호수로 신청되는 서비스이므로 만일 이전 거주자가 자동이체 해지를 하지 않고 이사했다면 전 세대주 자동이체가 걸려있을 수 있습니다.
2. 아파트아이 아파트 관리비 납부방법
- 종이고지서를 가지고 은행 방문 납부
- 관리소 계좌번호로 이체
- 은행자동이체 신청
- 아파트 아이 사이트를 이용해 납부
3. 아파트아이 은행 자동이체 출금
통장 잔액이 부족하면 출금되지 않습니다. 자동이체 출금일은 이용하는 금융사 내지 은행별로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납부마감일 1 영업일 전에 출금되고 제출 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4. 아파트아이 자동이체 신청 납부자 번호
납부자 번호는 /호-아파트코드-동/을 의미하는 13자리로 숫자로 된 것입니다. 아파트 코드는 거주 아파트 5자리 고유번호이고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면 알 수 있습니다.
5. 아파트아이 아파트 관리비 미납금이 없는데 있다고 나와 있는 경우
이미 관리비를 납부했는데 새 관리비 고지서에 미납으로 나와있는 경우 관리소에 납부내역 확인 요청 후 금액을 수정해 다시 고지서를 발행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6. 아파트 관리비 연체료 산정기준
연체료 산정 기준은 아파트 관리사무소별로 다릅니다. 미납일 수로 연체료를 계산하는 곳도 있고 납부마감일이 지난 경우 정해진 요율을 연체료로 청구하는 곳도 있습니다.
7. 아파트 관리비 현금영수증 발급
아파트 관리비는 소득공제 대상이 아니어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안됩니다.
8.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 0원
전입전출할 때 관리사무소 측에서 부과금액을 0원으로 산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파트아이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생대출 청년대출 정보 알아보기(햇살론유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0) | 2021.08.19 |
---|---|
아파트 관리비 카드납부 할인카드 9가지 (0) | 2021.07.30 |
동학사 에어산 이용후기 BEST3 (0) | 2021.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