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정보(+당첨금액, 지급장소, 수령 준비물, 지급 제한 사유)

by lbvorno 2022. 6. 5.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어디서 할 수 있나요?

 

LG전자 2023그램 스타일

COUPANG

www.coupang.com

 

Apple 2023 맥북 프로 14 M2

COUPANG

www.coupang.com

 

MSI 2023 펄스 17

COUPANG

www.coupang.com

가장 많이 당첨되는 로또 5등 당첨금 수령은 복권 판매점에 할 수 있다고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로또 4등 당첨금액은 얼마이고 지급 장소는 어디이며 수령에 필요한 준비물과 지급제한 사유는 없는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또 4등 당첨금액

 

그렇다면 로또 4등 당첨금은 얼마일까요? 6개 로또 당첨 번호 가운데 단 2개 차이로 1등이 되지 못했지만 당첨금은 정말 하늘과 땅 차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로또 4등 당첨금은 5만 원 이기 때문입니다.

 

2개만 더 맞으면 1등입니다. 차라리 꽝이라면 일말의 아쉬움 조차 없을 텐데 2개 차이만 나는데 이리도 가혹하게 당첨금액에 차이가 나는지 한탄스러울 뿐입니다.

 

로또 4등 당첨금 수령 장소

● 판매점 구입 로또인 경우
1등 : 농협은행 본점
2등 : 농협은행 각 지점
3등 : 농협은행 각 지점
4등 : 일반 판매점 및 농협은행 각 지점
5등 : 일반 판매점 및 농협은행 각 지점

● 동행복권 사이트 구입 로또인 경우
1등 : 농협은행 본점
2등 : 농협은행 각 지점
3등 : 농협은행 각 지점
4등 : 동행 복권 사이트
5등 : 동행 복권 사이트

● 농협은행 : 농협은행 직영 영업점만 해당됨(지역 단위 농축협 제외)
● 로또 복권 당첨금 지급 업무 미처리 농협은행 영업점 : 기업금융지점, 대기업 RM센터
● 인터넷 구입
- 1등, 2등, 3등 당첨 > 고액 당첨내역 페이지에서 실명확인 > 복권번호 및 신분증 지참 후 농협은행 방문
- 4등, 5등 당첨 > 추첨일 기준 익일 06시부터 본인 명의 예치금 계좌로 자동 지급

 

당첨금 수령 장소는 등수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1등 당첨금은 농협은행 본점에서 지급합니다.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 말하는 농협은행 본점과 지점은 지역 농축협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흔히 단위농협이라고도 하는 지역농협은 로또 사업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연 단위농협이 아닌 농협은행 영업점으로 잘 찾아가야 헛걸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NH농협은행 영업점 안내

 

로또 4등과 5등 당첨금 또한 농협은행 각 지점에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플러스로 로또 일반 판매점에서도 당첨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즉, 로또 4등 당첨금 수령은 가까운 농협이나 로또 복권 판매점에서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 준비물

● 판매점 구입
1등, 2등, 3등 : 당첨복권, 신분증
4등, 5등 : 당첨복권

● 인터넷 구입
1등, 2등, 3등 : 당첨복권번호, 신분증
4등, 5등 : 예치금 계좌 자동 지급

요즘은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도 로또를 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판매점에서 구입했을 때와 인터넷에서 구입했을 때 준비물이 약간 다릅니다.

 

판매점에서 구입해서 1등, 2등, 3등에 당첨되었다면 당첨된 복권과 신분증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4등과 5등은 신분증 없이 당첨된 복권만 있으면 됩니다.

 

동행 복권 사이트에서 인터넷으로 구입했는데 1등, 2등, 3등에 당첨되었다면 실물 복권이 없기 때문에 당첨복권번호와 신분증이 있으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로또를 구입했는데 4등 또는 5등에 당첨된 경우 예치금 계좌로 당첨금을 자동 지급해주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준비물은 없습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 기한

 

당첨되었어도 기한안에 찾아가지 않으면 없던 일이 되어 버립니다.

 

지급기한은 해당 회차 지급개시일로부터 1년입니다.

 

지급기 한일이 공휴일 또는 토요일, 일요일인 경우 은행 영업일 기준 익영업일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지급기 한일 초과 시 당첨자가 찾아가지 않은 당첨금은 복권 기금으로 귀속됩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방법

 

일시불로 지급합니다. 1등, 2등 3등 당첨금은 농협은행에서 신분증 대조를 통해 당첨자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세금을 뗀 금액을 지급합니다.

 

로또 당첨금 지급 제한 사유

당첨된 복권을 잃어버린 경우 당첨금 지급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훼손된 경우 복권의 1/2 이상 원형이 보존되어 있고 컴퓨터로 인식이 가능한 경우 당첨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당첨자가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인 경우 당첨금을 지급해주지 않습니다.

 

결론

로또 4등 당첨금 부터 각 등수별 당첨금액과 지급 장소, 수령 준비물, 지급제한사유까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결론은 로또 4등에 당첨되셨다면 가까운 복권 판매점에서 당첨된 로또 용지를 제출하시고 현금 5만 원을 즉시 수령하시거나 아니면 해당 금액만큼 로또를 구입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로또 4등 당첨을 넘어서 로또 1등의 꿈을 반드시 이뤄보시기기 바랍니다.

 

좋은 바나나 고르는 방법 꿀팁 TOP 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